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한민국 평창의 중심부에 자리잡은 숨겨진 보물, 오대산 국립공원에 대해서 소개하려 합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 오대산 국립공원의 자연 그대로의 경관과 다양한 동식물, 고요한 분위기로 유명한 매혹적인 국립공원에 대해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가질 것입니다.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이든, 등산객이든, 자연 속에서 평화를 찾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글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고요한 자연의 낙원의 경이로움을 탐험하면서 즐겨보세요.

 

조선왕조실록 오대산 사고

 

 

 

자연 그대로의 풍경의 오대산 국립공원과 다양한 탐방코스

오대산 국립공원은 자연 애호가들의 안식처입니다. 오대산 국립공원의 이름은 주변 계곡의 숨막히는 경치를 제공하는 다섯 개의 주요 봉우리에서 따왔습니다. 다섯개의 주요 봉우리에는 해발 1,563m의 비로봉을 주봉으로 동대산, 두로봉, 상왕봉, 호령봉 등이 있습니다. 오대산 지구의 동쪽으로 따로 떨어져 있는 노인봉 아래에는 천하의 절경이라고 하는 소금강 계곡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오대산은 울창하고 깨끗한 숲, 맑은 시냇물, 다양한 동식물로 유명합니다. 이 지역은 사계절을 모두 각각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재미를 선사합니다. 봄에는 형형색색의 야생화가 피어나고, 여름에는 울창한 숲이 펼쳐집니다. 특히 가을철에는 단풍나무와 참나무가 빨강, 주황, 노랑으로 산을 장식해 활기찬 모습을 엿볼수 있습니다. 또한 겨울에는 오대산을 눈 덮인 숲 속으로 변화시켜 겨울 스포츠의 인기 장소가 되기도 합니다. 이런 오대산에는 등산객들을 위한 각 코스가 존재합니다. 각 봉우리 별로 탐방코스가 다른데 두루봉 코스,동대산 코스, 상왕봉 코스, 소금강산 코스, 비로봉 코스, 선재길 코스 등이 존재합니다. 이용하는 사람이 적어 혼자서 고요한 분위기 속에서 등산을 하고자 한다면 두루봉 코스를 추천합니다. 또 봄에 코스 주변이 파스텔 톤으로 물드는 것과 다양한 야생화를 발견하고 싶다면 동대산 코스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여름에 시원한 계곡을 보면서 등산을 하고 싶다면 소금강산 코스를 꼭 등산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이렇게 각각의 등산로는 모든 등산객들을 만족시키며 공원의 오염되지 않은 아름다움에 몰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오랫동안 보전되어 온 자연 생태계

오대산의 가장 주목할 만한 특징 중 하나는 풍부한 생물다양성 입니다. 이 오대산 국립공원은 웅장한 한국 소나무와 비탈길을 뒤덮고 있는 토종 진달래를 포함한 1,000종 이상의 식물의 서식지입니다. 이곳에서 한국특산식물인 노랑무늬붓꽃을 주로 4~6월에 발견할 수 있습니다. 흰색에 노란 줄무늬가 있는 것이 특징이며 높은 산 숲속이나 풀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동물 종들의 보호 구역으로 다른 곳에서는 보기 힘든 한국의 사향노루, 멧돼지를 볼 수 있습니다. 조류에는 한국 고유의 새인 변주박새,우아한 백조, 긴점박이 올빼밀르 관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긴점박이 올빼미는 멸종위기 야생생물 2급, 국제적 멸종위기종 2인 새로 많은 조류 관찰자들을 오대산으로 모이게 만듭니다. 사는 곳은 강원도 산악지역에서 아주 드물게 관찰되는 희귀한 텃새이며, 고산지대 숲속에서 서식하며 고목나두 등에 둥지를 트는 것이 특징입니다. 주로 작은 새, 곤충류, 쥐류를 먹이로 먹고 올빼미와 아주 비슷하게 생겼지만 가슴에 세로줄무늬만 있는 것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등산객들이 추천하는 보물 오대산 국립공원

오대산 국립공원은 방문하는 다양한 사람들에게 여러가지 경험을 제공하는 한국 자연미의 증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봄에는 색색의 예쁜 야생화를 볼 수 있고 여름에는 푸르른 숲 속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가을에는 빨강,주황, 노랑 등 생생한 가을 단풍을 맞이하고 겨울에는 눈 덮인 숲속에서의 고요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풍부한 생물의 다양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오대산 국립공원 내에 존재하는 월정사는 정신없는 일상 생활로 부터 도피할 수 있는 정신적인 휴양지를 제공합니다. 템플 스테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사찰 생활, 명상, 불교의식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제공하는 여행지를 찾고 있는 여행자나 등산객들에게 꼭 추천하는 장소이다.

 

반응형